본문 바로가기
사진

빵 만들기

글: 논어일기 2022. 1. 4.
반응형

딸이 만든 사과 조각을 넣은 빵이다. 제법 모양이 그럴싸하고 맛은 아주 좋다. 다음날은 케이크를 만들었다. 많이 달지는 않지만 단맛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막 당기지는 않는다. 빵집에서 사 온 것보다 모양은 조금 떨어져도 맛은 뒤떨어지지 않는다. 딸이 만들었기 때문에 기성품보다 더 맛있게 느껴진다. 더불어 만드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보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그래서 더 맛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딸아이는 나처럼 무엇이든 직접 해 보는 일을 좋아한다. 요리, 그림, 손글씨, 아이클레이 만들기. 손대는 건 대충 해도 잘하는 금손이다. 나를 닮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나도 딸처럼 금손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똥손도 아니다. 이 블로그에도 역사가 남아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도 직접 만들고, 아이콘도 손으로 그렸다. 어반 스케치에도 도전하고 있다. 사진도 찍고 캘리그래피도 하고 싶다. 목공도 하고 기타도 치고 싶다. 세상이 더 복잡해질수록 디아이와이(DIY: Do It Yourself)가 주는 즐거움은 더 커질 것이다.

 

 

목공을 하고 싶다

목공은 내게 아주 오래된 취미다. 나무를 자르고 사포질을 할 때 나는 향을 무척 좋아한다. 하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손을 놓고 지낸 지 오래되었다. 하지만 관심을 버리지 못하고 기웃거리다

suha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