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와 잡담

매정한 승부차기

글: 논어일기 2022. 12. 10.
반응형

브라질은 울고 아르헨티나는 웃었다. 연장전까지 뛰고 마지막 승부차기에서 패한다면 정말 억울할 것이다. 더군다나 경기를 지배했던 팀이 진다면 더더욱 억울하다. 90년대 한때는 연장전에선 먼저 골을 넣으면 이기는 골든-골 제도를 실시했던 적이 있다. 아 이거 알면 꽤 늙었다는 뜻이구나! 브라질과 크로아티아 경기를 보면서 골든-골이 훨씬 낫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남미는 배고픈 이들이 온몸을 바쳐서 공을 차고 유럽은 취미로 즐기는 이들이 축구를 하는 것처럼 느낀다. 크로아티아도 그다지 잘 사는 유럽은 아니지만 그냥 개인적인 느낌이다. 그래서 브라질을 응원했는데 아쉽다. 그래도 다행스럽게 메시의 우승 도전을 볼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다. 오늘은 모로코와 프랑스가 이겼으면 좋겠다. 크로아티아는 4강까지만 갔으면 좋겠다.

FIFA 홈페이지 갈무리

https://www.fifa.com/

 

FIFA

The official site of the international governing body of football with news, national associations, competitions, results, fixtures, development, organisation, world rankings, statistics, the International Football Association Board, history, laws of the g

www.fif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