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고등학생 딸이 만든 머핀 자랑

글: 논어일기 2022. 1. 27.
반응형

요리는 내 취미가 아니라 딸의 취미다. 미미한 방문객 수를 늘려볼 욕심도 있지만 딸이 만든 작품을 그냥 먹어만 하기 아쉬워서 사진으로 남긴다. 딸은 내가 보기엔 금손이 분명하다. 캘리그래피도 아주 잘하고 어릴 때는 아이클레이로 작은 손으로 꼬물거리며 아기자기하고 예쁜 작품을 만들었다. 찾아보면 미니어처로 만든 음식 사진도 있을 텐데 언제 이 블로그에 정리해 두어야겠다.

오늘 요리는 사과를 넣은 머핀이다. 사진으로는 이미 올린 적도 있지만 오늘은 레시피를 덧붙인다. 아쉽게도 중간에 딴짓을 하느라 사진을 못 찍은 장면이 있다.

1. 달걀 2개와 설탕 125g을 휘핑한다.

2. 중력분 145g, 베이킹파우더 5g, 시나몬 가루 3.5g, 소금 1g에 포도씨유 $\displaystyle{\frac{5}{8}}$을 넣고 잘 섞는다.

3. 사과, 크렌베리, 호두를 $180^\circ C$에서 25분간 졸인다.

4. 오븐에 구워낸다.

6. 가까이에서 보면 더 맛있게 보인다.

지난번에 만든 요리도 다시 올린다.

요즘 사진 정리를 하고 있다. 사진 속에 아들과 딸이 자라는 모습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어 자꾸 웃음 짓는다. 갓 태어났을 땐 꽉 쥐면 부서질 것 같았다. 걸음마를 하고 말을 배우고 뜀박질을 하고 자전거를 배우는 사진이 있다. 이제 모두 고등학생이 되어서 어른스러울 때도 있다. 올해도 두 아이 모두 건강하고 밝게 잘 자랐으면 좋겠다.

반응형